당진시, 브나로드 고교 인문학 캠프 개최

당진시, 브나로드 고교 인문학 캠프 개최

관내 고등학생 대상 인문학에 대한 소양 마련 계기

  • 승인 2020-01-14 14:30
  • 수정 2020-01-14 14:30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당진시청17


당진시는 14일 일제강점기 위대한 문학가이자 우리 지역의 역사인물인 심훈 선생의 브나로드 운동을 재해석해 추진하는 '2020 브나로드 고교 인문학 캠프'가 관내 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 속에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됐다.

브나로드란 '민중 속으로'라는 러시아어로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930년대 지식인들이 직접 민중들에게 한글과 숫자 등을 가르친 운동이며 심훈의 농촌계몽소설 '상록수'는 브나로드 운동과 함께한 대표적 작품이다.

이러한 브나로드 운동의 취지를 재해석해 추진한 이번 인문학 캠프는 지역 출신인 김찬기 교수(한경대 미디어문예창작학과)를 중심으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고등학생들의 문학과 비문학 소양 마련을 목표로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단순한 강의를 넘어 토론을 통한 학생평가 등을 함께하여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수학능력의 기초를 배양하고 아울러 토론 및 면접 능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1930년대 브나로드 운동이 2020년을 맞아 다시 재현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고등학생들의 토론 및 언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5.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1.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2.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3.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4.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5.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