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추진

태안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추진

다음달 3일부터 11일까지 접수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최대 330만원까지 지원

  • 승인 2020-02-27 09:50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태안군이 대기환경개선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적극 나섰다.

태안군에 따르면 2020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지원사업에 총 10대에 23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추진하며, 내달 3일부터 1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이륜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전기이륜차 구매를 지원하는 것으로, 차종의 유형과 규모에 따라 대당 150만원에서 최대 33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며,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후 구매 시에는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25일 현재 태안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둔 군민과 법인 및 기업 또는 태안군 내 위치한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며, 사업물량의 20%(2대)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상이·독립유공자, 다자녀가구, 최초차량구매자, 배달용 등에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대상 전기이륜차는 환경부로부터 보급대상으로 선정된 14개사 26종이며, 지원 대상 차량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www.ev.or.kr) 내 ‘구매 및 지원-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보조금 지급대상 차종’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보조금 지원신청은 신청자가 이륜차대리점을 방문해 구매 상담 후 계약·신청서를 작성한 후, 해당 대리점이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지원 시스템(www.ev.or.kr/ps)을 통해 군 전기이륜차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되며, 신청자가 보급물량보다 많을 경우 다음달 18일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군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소음과 배출가스가 없어 대기환경 개선에 효과적이며 유지비도 저렴하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환경산림과 환경지도팀(041-670-2787)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2.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3.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4.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5. [날씨] 아침에 짙은 안개 성묫길 교통안전 주의
  1. [명절 이 영화] 아저씨-원빈아, 얼마면 되겠니?
  2.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3.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콘텐츠는 BTS 그리고
  4. 대전하나시티즌, 2차 팬 프랜들리클럽 수상
  5. [도서] 보름달이 들어가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읽는 재미도 한아름 두둥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