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재난 조례' 개정…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 위한 첫걸음"

홍천군, '재난 조례' 개정…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 위한 첫걸음"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공포

  • 승인 2020-04-05 16:03
  • 수정 2020-04-05 16:03
  • 한상안 기자한상안 기자
홍천군청
사진제공: 홍천군
강원 홍천군이 지난 2일 코로나19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홍천군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 공포했다.

이번에 개정된 조례는 코로나19 등의 예기치 못한 사회재난으로 어려움에 처한 홍천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직·간접적인 지원 방안을 담았다.

개정된 조례의 주요 내용에는 ▲재난기본소득 지급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수도요금 및 공공하수도 사용료 감면 ▲구직자, 비정규직으로 특수 고용근로자, 실업자 등의 생업 또는 생계유지를 위한 긴급 지원 사항 등을 신설해 재난 피해자의 범위 및 지원기준을 확대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홍천군에서 발표한 재난기본소득 지원과 소상공인에 대한 임대료 지원, 상하수도 요금 감면 지원은 이번 조례 공포일 4월 2일을 기준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재난기본소득을 포함한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 지원대책의 자세한 신청 절차는 군 대책본부회의의 심의를 거쳐 결정하며,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내 소비가 위축되고 군민 생활 위협이 심각할 지경"이라며 "재난기본소득 지원 등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도 살리고, 군민들이 함께 위기를 극복하여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갈 그날까지 모든 지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천=한상안 기자 dhlfy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의 선두 수성전이 시작됐다. 경남 제물로 5경기 무패 도전
  2. 대전을지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3.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4.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회장, 출연금 활용 '역점사업' 본격화
  5. 태안 밀입국자 6명 아닌 8명이었다
  1. [새책] 111개의 전생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2.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3.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4.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5. [홍석환의 3분 경영] 지인의 급한 부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