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세종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5~29일 인터넷·보람동 주민센터서 접수

  • 승인 2020-05-24 08:50
  • 수정 2020-05-24 08:50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세종시청사
세종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추가 접수를 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까지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지원 신청을 받은 결과 1만 349명이 신청했다.

시는 기존 접수 기간 내 신청을 하지 못한 소상공인이 일부 있을 것으로 보고, 5일간 접수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추가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와 모바일, 보람동 주민센터 내 마련된 전담 접수처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지원기준은 당초와 같다.

온라인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방문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람동 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전담 접수창구)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요건은 기존과 같이 조례에 따라 세종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연 매출 3억 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으로, 연장접수 기간에는 5부제를 해제하여 신청을 받는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및 실명인증과 주소지 확인 등을 위한 주민등록초본이며, 개인정보 및 행정정보공동이용사전동의서 제출 시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서류는 별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이춘희 시장은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이 다시 활기를 찾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청 시기를 놓친 소상공인께서는 이번 추가신청 기간을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코로나19 감염 우려속 대전 공공체육시설 33개 완전 개방
  2.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3.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4. 운암 기념사업회 역사강의·탐방행사 개최
  5. [새책] 진정한 자신과 마주한 서정희의 삶…'혼자 사니 좋다'
  1. 홍기표 9단, LG배 16강 진출
  2. [한줄서가] 한편 2호-인플루언서, 개인의 이성이 어떻게 국가를 바꾸는가 등
  3. 한국전쟁 70주년 대전문화예술인과 융복합 창작물 만든다
  4. [날씨] 오후부터 떨어지는 빗방울… 기온은 30도 육박해 더워
  5. 대전서 '쿠팡 이용자제 분위기'에 대형마트 반사이익?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