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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을 추가 접수받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까지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지원 신청을 받은 결과 1만 349명이 신청했다.
세종시는 기존 접수 기간 내 신청을 하지 못한 소상공인이 일부 있을 것으로 보고, 5일간 접수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추가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와 모바일, 보람동 주민센터 내 마련된 전담 접수처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지원기준은 당초와 같다.
온라인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신청'을 선택해 신청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람동 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전담 접수창구)에서 하면 된다.
신청요건은 기존과 같이 조례에 따라 세종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연 매출 3억 원 이하 영세 소상공인으로, 연장접수 기간에는 5부제를 해제하여 신청을 받는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및 실명인증과 주소지 확인 등을 위한 주민등록초본이며, 개인정보 및 행정정보공동이용사전동의서 제출 시 소상공인임을 입증하는 서류는 별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한편, 세종시는 시민 스스로 시정에 참여해 결정하고 직접 실천하는 지방분권 모델도시로의 완성을 추구한다. 국민의 염원이자 시대정신인 전국이 골고루 잘 사는 국가균형발전의 꿈을 실현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세종의 시대 개막을 의미한다.
이춘희 시장은 "긴급경영안정지원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이 다시 활기를 찾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청 시기를 놓친 소상공인께서는 이번 추가신청 기간을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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