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기술집약형 강소기업 3곳 유치

세종테크노파크 기술집약형 강소기업 3곳 유치

하이퍼솔루션, 더시그널 등
이달부터 세종SB플라자에서 기업활동

  • 승인 2020-06-02 13:11
  • 수정 2020-06-02 13:11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CI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성장 가능성 높고 혁신성을 보유한 3개 기업을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 SB 플라자에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유치 기업들은 창업 3년 미만의 초기기업이면서 기술집약형 강소기업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에이컴(김준길 대표이사)은 에너지절감이 기대되는 고효율 LED 등 제조 및 특허 및 디자인등록 등 다수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연구기업이다.

한국도로공사 적격업체로 등록되는 등 다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운영이 기대된다.

더 시그널(지걸호 대표)은 소방차, 병원응급차 등 긴급차량의 교차로 이동 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알람 시스템을 개발한 기업으로 세종시 스마트시티 연계 가능 사업아이템으로 교통안전확보에 기여가 예상된다.

하이퍼솔류션(박상혁 대표)은 매립 등으로 발생하는 폐기물 처리문제 해결을 위한 예비창업기업이다.

폐플라스틱과 의료성 폐기물의 처리시스템을 지자체와 협력해 구축할 예정이다.

더 시그널 지걸호 대표는 "지역인재 채용 및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스마트시티 구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현태 세종TP 원장은 "유망기업 발굴 및 유치를 통해 세종시가 80만 경제자족도시 완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2.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3.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4. 올해 11개 신규 체육대회, 코로나19로 전부 물거품
  5. [한줄서가] 바보, 인요가, 10대와 통하는 철학 이야기 등
  1.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황선홍vs최용수 한밭벌 빅매치! 누가 웃을까?
  2.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3. ‘이응노와 구글 아트 앤 컬처’ 특별전… 대전 최초 화상 온라인 간담회
  4.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5.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