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관기관과 청소년 안전지대 만들기 협약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관기관과 청소년 안전지대 만들기 협약

대전서부경찰서, 대전서구청, 서부교육지원청 함께

  • 승인 2020-06-03 15:22
  • 수정 2020-06-03 15:22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업무협약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민숙)는 지난 1일 대전서부경찰서 대회의실에서 대전서부경찰서(서장 곽창용), 대전시서구청(구청장 장종태),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과 '학교폭력 근절·청소년 안전지대 만들기'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각 유관기관의 업무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위기청소년 종합범죄예방정책 수립과 스마트 치안시스템 구축,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을 위한 정기적인 합동 거리상담 진행과 청소년 유해지역 환경 정비 및 CPTED 활용 범죄 요인 제거에 함께 동참하게 된다.

업무협약1
김민숙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대전시 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각 유관기관이 협력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4개 기관 협약을 통해 학교폭력이 근절되고 청소년 비행이 감소되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한편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개인상담과 심리검사, 집단상담 등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불안과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일탈·비행에 쉽게 노출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염려하여 대면상담과 화상상담·전화상담·사이버상담 등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의 위기 상황에 대비해 청소년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문의는 042-527-3112 또는 국번 없이 1388로 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4.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5.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1.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2.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3.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4. 대전서 5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지역 내 총 157명
  5. 대전서 3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누적 159명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