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시작은도서관연합에 마스크 증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시작은도서관연합에 마스크 증정

상호협력 업무협약 및 마스크 1천장 지원

  • 승인 2020-06-04 18:07
  • 수정 2020-06-04 18:07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사진2 (1)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는 4일 세종시작은도서관연합회에 아동용 마스크를 증정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지역본부는 4일 세종시작은도서관연합회와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맺고 아동용 마스크 1000매를 전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아동들의 권리 증진 및 보호를 위한 업무 연계 협력을 맺고 아동의 생존·보호·발달·참여권 증진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이 날 전달한 아동용 마스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세종시 작은도서관에 비치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아동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세종아동옹호센터·지역본부 최승인 본부장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인식 및 환경 개선을 위한 옹호활동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후원자를 발굴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세종시작은도서관연합회 윤나영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거점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책을 통한 아동 참여 놀이문화 환경조성에 함께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2.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3.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4.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5. 올해 11개 신규 체육대회, 코로나19로 전부 물거품
  1. [한줄서가] 바보, 인요가, 10대와 통하는 철학 이야기 등
  2.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황선홍vs최용수 한밭벌 빅매치! 누가 웃을까?
  3. ‘이응노와 구글 아트 앤 컬처’ 특별전… 대전 최초 화상 온라인 간담회
  4.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5.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