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

농어촌공사,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

행안부 재난관리평가에서 54개 공공기관 중 최고등급 받아

  • 승인 2020-06-05 18:34
  • 수정 2020-06-05 18:34
  • 오주영 기자오주영 기자
11
김인식 사장은 지난해 재난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전담조직인 안전경영추진단을 신설 운영해 안전관리 역량을 높였다.(사진은 김 사장이 지난해11월 충남 당진 삽교방조제 배수갑문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모습)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행정안전부 '2020년 재난관리평가'에서 54개 공공기관 중 안전관리 분야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공사는 공공기관이 대상인 교통, 철도, 에너지, 안전관리 네 분야 중 안전관리에서 재난에 대한 예방·대비·대응·복구의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고등급을 받았다.

공사는 사회·자연 재난대응을 위한 재난관리 전담조직을 운영해 신속한 상황 대처 노력과 재난관리 전문기관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익적 가치를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김인식 사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재난관리 대응뿐 아니라, 현장에 중점을 두고 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예방중심 재난관리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완벽한 스윙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따라합니다! 손목-팔-팔꿈치-팔-손목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2. [새책] 싸우며 사랑하며…열 살 터울 자매가 보낸 시간 '동생이 생기는 기분'
  3. [새책] 마음을 간질이는 그리움의 온도 '아날로그를 그리다'
  4. 황선홍-최용수 맞대결 성사! 축구팬들 흥미진진 기대감 UP
  5. '마인크래프트'에서 만나는 대전 현충시설
  1. '하준이법' 시행 일주일… 단속지침 없단 이유로 손 놓은 지자체
  2. [날씨] 한낮엔 30도… 밤 9시까진 소나기 가능성
  3. 한화이글스 새 외국인 타자 브랜든 반즈 입국
  4. 코로나19에 지역 내 종합병원 신축공사도 '올스톱'
  5. [새책] 폭염처럼, 피할 수 없는 상실의 불씨… '불볕더위에 대처하는 법'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