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지역 경제계 행사 줄줄이 연기·취소... 활동 위축 우려

'코로나19 확산' 지역 경제계 행사 줄줄이 연기·취소... 활동 위축 우려

대전상의,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지난 2월부터 휴회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오는 21일 '7월 KITA 글로벌 CEO 조찬포럼' 취소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본부 조찬회 소규모 진행 "상황따라 취소될 수도"

  • 승인 2020-07-12 22:44
  • 수정 2020-07-12 22:44
  • 신문게재 2020-07-13 6면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whcksghl
지난 1월 열린 '제221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모습. [사진=대전상공회의소 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경제계가 각종 행사 개최에 차질을 빚고 있다.

최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대전시가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하면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예정된 행사를 자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대전상공회의소·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본부·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본부 등에 따르면 이달 중 예정된 경제 관련 행사를 코로나19 여파로 취소·축소되거나 무기한 연기됐다.

먼저 지역 대표 경제단체인 대전상공회의소는 매월 정례적으로 갖던 대전경제포럼을 무기한 연기했다.

올 1월 제221차 포럼 이후로 222차부터 이달 현재까지 휴회 중이다.

대전경제포럼은 국내 최고의 인적자원과 정보인프라를 활용해 고급 경영정보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 지역경제 활성화·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221차%20대전경제포럼%20조찬세미나2
지난 1월 유성호텔에서 열린 '제221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에 정성욱 대전상의 회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희원 대전상의 명예회장, 강도묵 대전시개발위원회 회장 등 포럼회원과 기관·단체장, 공무원, 기업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사진=대전상공회의소 제공]
대전상의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지역에서 신종 코로나 확진 환자가 늘고 있고, 정부와 대전시에서도 추가 감염을 막기 고강도 정책을 펼치고 있다"면서 "8월은 휴가철로 휴회의 달이고 남은 하반기 일정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상의는 이달 휴회 대체로 회원들에게 CEO 경영 참고도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오는 21일 예정됐던 '7월 KITA 글로벌 CEO 조찬포럼'을 취소했다.

KITA 글로벌 CEO 조찬포럼은 매 홀수달 세 번째 화요일 열리는 강연으로 대전·세종·충남 지역 기업과 공공기관 최고경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식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이다.

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으로 인해 이달 조찬포럼을 취소하게 됐다"며 "9월 열리는 조찬은 현재로써는 개최될 예정지만, 상황 변동에 따라 또 다시 취소할 수 도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본부는 14일 예정된 '제84회 대전 KSA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축소해 진행한다.

최근 대전 확진자가 지속되면서 조찬회 개최 여부를 고민했지만, 참석 규모를 50명 내외로 줄여 개최하기로 했다.

한성길 본부장은 "지난달부터 지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 개최를 놓고 심사숙고했지만, 방역체계를 철저히 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2단계가 발령되지 않았지만, 대전시 지침도 중요해 상황에 따라 일정이 취소될 수 도 있다"고 말했다.
박병주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김승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 "대전을 형상화한 랜드마크 공연 선보일 것"
  2. 체육계 폭력·비리 근절될까...'故최숙현법' 시행된다
  3. 시티즌 올 시즌 첫 유관중 경기, 리그 최다 관중 기록
  4. '사라진 동네, 남겨진 기억' 목동4·선화B구역 지역리서치 프로젝트 전시
  5. 대전하나시티즌 17일 이랜드전 경기 티켓 예매 시작
  1. "14일 택배 쉽니다"… 임시공휴일 '택배 없는 날' 이용 주의
  2.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3. 사전박사 채홍정 시인 네번째 시집 '사랑하며 섬기며' 펴내
  4. 해병대 군인.시민덕에 의식잃은 시민 살렸다
  5. [날씨] 충청권 일부 지역 여전히 비… 오후에 20~80㎜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