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고추축제 온라인·비대면 중심 이달 31일부터 7일간

괴산고추축제 온라인·비대면 중심 이달 31일부터 7일간

  • 승인 2020-08-05 10:58
  • 박용훈 기자박용훈 기자
괴산군이 코로나19 예방을 인해 2020괴산고추축제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하기로 한 가운데 새로운 방식의 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올해 축제를'코로나19를 넘어, 2020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라는 주제로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7일간 연다.

군은 이번 축제를 온라인 중심으로 열고 TV홈쇼핑과 군 직영쇼핑몰'괴산장터'를 통해 괴산청결고추를 집중 판매하기로 했다.

이 기간 온라인 괴산청결고추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 택배비를 전액 지원한다.

또한 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온라인 스튜디오'를 열고 치유의 숲 괴산으로 가요, 고추 음식 만들기, 괴산 농·특산물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축제 기간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청주시 용암동 농협 하나로마트에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을 설치한다.

9월 4~6일 사흘간은 괴산종합운동장에서'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를 열어 괴산을 찾는 소비자들을 맞이한다.

이 장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의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열감지 게이트 설치, 방문자 명부 작성, 입장 정원 제한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한다.

특히 군은 명품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11개 읍·면별 대표농가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해 보증하는'순정농부 얼굴실명제'도 시행한다.

이혜연 문화체육관광과장은"올해 고추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축제와는 다른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준비 중"이라며"최고 품질의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선별해 이 기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국박스오피스 38주차] 보이콧 논란 빠진 ‘뮬란’, 삼일 천하로 끝날까?
  2. '충청의 아들' 손흥민, 아시아인 최초 한 경기 4골로 새역사
  3. [대전기록프로젝트] 희망을 그리고 갔다
  4. 해외입국 자가격리 위반 20대 벌금 300만원 선고
  5. [날씨] 아침엔 쌀쌀 오후엔 후텁지근…기온차 10도 이상
  1. [새책] 고해성사를 하듯, 다시 처음 시를 쓰듯… 김선희 시인 '올 것만 같다'
  2. [날씨]아침기온 낮아 쌀쌀, "건강관리 유의를"
  3. 화성시, 전투기 소음 피해 조사, 직접 확인하세요!
  4. 비비씨 코스닥 상장 입성 첫날 19.35% 하락
  5. [로또당첨결과] 929회 1등 탄생한 명당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