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민태권·조성칠 의원, 문화행사 정상화 방안 모색

대전시의회 민태권·조성칠 의원, 문화행사 정상화 방안 모색

-방역안전성 확보를 통한 문화행사 정상화 방안 정책간담회 진행

  • 승인 2020-08-12 17:46
  • 신문게재 2020-08-13 4면
  • 신가람 기자신가람 기자
문화행사 정상화방안 정책간담회)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민태권 의원(민주·유성구1)·조성칠 의원(민주·중구1)은 12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방역안전성 확보를 통한 문화행사 정상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예술·체육·관광분야 종사자와 관련 업계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방역안전성 확보를 통해 실내외 주요 행사의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간담회를 공동 주관한 조성칠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문화예술계의 생태계가 위협을 받을 정도로 사정이 심각하다"며 "문화예술계의 생태계는 한번 파괴되면 되돌리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문화예술계의 건강한 생태계 보존을 위해서는 상반기에 연기되었던 행사들을 올해 안에 진행될 수 있도록 방역안전망을 바탕으로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행사를 취소하고 축소하기 보다는 안전하게 추진할 수 있는 행사는 사전에 선별을 하는 것이 필요하고, 위험도 평가를 거쳐서 개최 여부를 결정하는 일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코로나19 사전위험도 평가를 통해 행사 개최여부를 결정하고, 위험도가 높은 행사로 판단되면 위험도 완화 방안을 마련해 재평가하면서 연기되었던 문화행사를 정상화하는 일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민태권,조성칠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기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문화·예술·체육·관광분야의 생태계를 보전하면서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가람 기자 shin9692@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2.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3.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4.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5.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1.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4.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5. 금강유역물관리위 민간위원 3명 제척 통보…25일 회의서 의결권 정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