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전보건공단 대전세종광역본부는 사망사고 감축을 위해 패트롤카(긴급자동차)를 확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건설업 추락사망예방 중심으로 전사적인 패트롤 점검을 추진한 결과 지역 사고사망자는 29명으로 전년보다 18명 감소했다.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감소추세를 지속하기 위해 기존 1대로 운영하던 패트롤카 1대를 추가 도입해 중대사고 신속 대응 및 산재 사망사고 절반 감축에 나선다.
김일수 본부장은 "올해 사고사망 예방 특별기획점검(패트롤 점검)은 건설업 추락·충돌, 제조업 끼임·질식 등 4대 악성 사고사망예방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겨울철 화재 분야 추가 점검은 물론 사업장에서는 안전수칙 준수와 보호구 착용에 만전을 기해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보건공단은 산업현장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고, 재해 관련 지표 등 데이터를 통해 사고 감소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에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병주 기자

![[르포] 일본의 가락시장 도요스, 유통 시스템은 정반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도요스1.jpeg)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0.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