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팸투어' 실시

충주시,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팸투어' 실시

- 바이오헬스 산단예정지 및 지역 내 우량기업 탐방 -

  • 승인 2020-10-30 21:5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충주시가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의 성공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시는 10월 총 3회에 걸쳐 85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이번 팸투어에 이노비즈협회 여성경제위원회 소속 여성기업인 대표 50여 명이 참가한다.

올해 상반기 기업유치를 위해 처음 실시한 팸투어는 투자협약을 체결한 2개 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고 적극적인 투자의지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이에 시는 하반기 팸투어를 기획해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홍보 및 기업유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팸투어를 통해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예정지와 서충주신도시 일대의 드림산단·법현산단·비즈코어산단 등과 함께 현대모비스, 한국팜비오, 이연제약, 코오롱생명과학, 롯데맥주, 유한킴벌리 등 충주시에 이전한 바이오 관련 우량기업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및 다양한 농촌체험도 즐기며 충주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받는 시간도 가져,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시는 이번 팸투어가 투자 환경과 정주 여건에 있어 충주시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홍보하여 향후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의 조성에 긍정적인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남 바이오산업과장은 "충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이번 팸투어에 참가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충주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충주의 강점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에 우량기업들의 투자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는 대소원면 본리와 완오리 일원에 총사업비 5662억 원을 투입해 산업단지 224만 300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3.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4.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5.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1.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2. [나의 노래] 푸른하늘의 '겨울바다'
  3. [날씨] 아침 대부분 영하 기온… 25일까지 추운 날씨 계속
  4.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5. 고흥군의회 의장, 대낮에 낯 뜨거운 술·춤판 '논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