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예화여고, 코리아 월드푸드챔피언십 대회서 상 싹쓸이

예산 예화여고, 코리아 월드푸드챔피언십 대회서 상 싹쓸이

  • 승인 2020-11-24 09:18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대회출전 학생 수상사진
대회출전 학생 수상사진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교장 김경수) 외식조리과 15명의 학생들이 하반기 전국 최대 규모의 조리대회인'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대회 라이브 코스요리 부문에 출전해 전원 금상 수상 및 최우수 대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매년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각 지역에서의 분산 경기 방침으로 심사위원을 대학에 파견해 현장에서 심사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예화여고 외식조리과 15명 선수들은 5인 1팀으로 총 3팀(지도교사 한윤미, 김예은, 김수민)이 청운대학교로 출전하여 경기를 치렀다.

전문적인 교수진과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성장한 대학부와 같은 공간에서 등을 맞대고 열띤 경연을 펼치는 내내 조리과정과 위생, 전문 기술을 뽐내며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대학부와 견주어도 전혀 부족함 없는 플레이팅 기술과 맛 모두 우수한 실력을 지녔다는 감탄과 박수를 받았다.

평소 NCS 기반 교육과정, 방과후학교,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쌓은 실력과 1, 2, 3학년이 힘을 합쳐 발휘한 팀워크로 각 팀에서 3코스 요리를 준비하였다.

2학년 조은이 양은"심사위원들께서 맛을 보신 후 깜짝 놀라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수없이 만들어보고 연구한 끝에 작은 가니쉬 하나까지도 맛과, 먹는 사람을 고려해 담았거든요."라고 말하며 수줍게 웃었다.

1학년전지민 양은 "언니들이 있어서 의지하며 많은 것을 배웠고, 팀에 도움이 되고자 집에 가서도 연습에 몰두했습니다. 몸은 힘들었지만, 실력과 역량이 크게 향상된 것을 느꼈고, 또 기회가 된다면 계속 참여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김경수 교장은 "이번 경험을 통해 조리에 대한 더욱 폭넓은 안목과 전문성을 갖춘 조리사로 성장하였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1년] "스포츠복지·클럽 선진도시 발돋움"
  2.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3.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4.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5.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3. 세종시 공동주택 분양비율 놓고 '시끌'
  4. 대전·세종 아파트값 상승 꾸준… 언제까지 지속되나
  5.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