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여고, 한해 활동 결산 '백화백기 온 마당 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금산여고, 한해 활동 결산 '백화백기 온 마당 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기획단계부터 진행까지 학생들이 주도
성과 공유 발전적 동아리 문화확산 계기 마련

  • 승인 2020-11-24 10:33
  • 송오용 기자송오용 기자
금산여고 백화백기 온마당 동아리 경진대회


한 해 활동을 결산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동아리 문화확산 경진대회가 열렸다.

금산여자고등학교(교장 고윤자)는 지난 20일 교실과 교내 상현체육관에서 '백화백기 온 마당 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백화백기 온 마당 동아리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연간 동아리 활동을 정리하고 발전 및 성과를 공유해 동아리 문화를 확산하는 종합 활동이다.

발표, 전시, 체험 세 분야로 나눠 각 분야에 참여함으로써 진로 탐구, 자기 계발이 이루어질 수 있게 구성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발표 12팀, 전시 12팀, 체험 21팀 등 모두 51개의 창체 동아리 및 자율 동아리가 참여했다.

대회는 1부 전시 및 체험 활동, 2부는 발표 대회로 진행되었으며 우수 동아리를 선정해 시상했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기획하고 활동을 주도해 학교 동아리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이를 통해 민주시민의식, 문제해결능력, 문화적 소양 및 생태적 감수성, 심미적 감성 역량 등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금산여고 고윤자 교장은 "코로나19나 어떤 위험이 닥쳐도 학교의 교육과정은 멈춰서는 안된다. 학생들이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면서 슬기롭게 자신들의 꿈을 키워나가는 모습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2.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3.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4.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5. (기획기사) 2021년 양주시'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1. 포항시립예술단 노조, 포항시에 법적대응 예고
  2.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3. 세계 코로나19 현황
  4.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5. 성남시, 백현동 물방울 어린이공원 지하에 주차장 건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