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상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 6급 최종 합격자 배출

강경상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 6급 최종 합격자 배출

두터운 동문 응원과 학생 중심 교육환경 마련 '결실'

  • 승인 2020-11-28 11:42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유준성학생
LH한국토지주택공사 정규직 공개채용에 최종합격한 강경상고 3학년 유준성 학생
강경상업고등학교(교장 기호엽, 이하 강경상고)에 재학 중인 유준성 학생(18)이 지난 26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실시한 정규직 공개채용에서 최종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강경상고가 공기업과 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공개채용을 분석하며,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용한 결과다.

특히,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강경상고는 두터운 동문의 응원 아래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을 마련해 전문성을 갖췄고, 다년간 ‘공개 채용 준비반(이하 공채반)’을 운영해 수험생이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체계를 완비했다.

또 공채반은 학생에게 맞는 개별 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학생에게 맞는 지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에 합격한 졸업예정자 유준성 학생은 “학교에서 지원하는 공채반 프로그램을 항상 열심히 참여했고 1학년때부터 자격증을 준비하려고 노력했다”며 “이렇게 너무 좋은 결과를 얻게 돼 학교에 감사하고 앞으로 취업을 해서 더 성실하게 살아가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기호엽 교장은 “우리 학교가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개별적 맞춤 교육 지원과 금융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끔 노력한 성과가 이렇게 나타나 너무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기업과 공무원에 우리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2.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3. [영상]대전하나시티즌 이적생들의 지옥훈련!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그 소문의 뜀박질?
  4.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5.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1.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2.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3. 대전 서구 용문 1.2.3구역 6월 분양 예정… 분양가는?
  4. '벌써 74일째'… 코레일네트웍스 노조 총파업 여전
  5. 세종시 고분양가 부추긴 '깜깜이 심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