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살균기 설치

건양대병원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살균기 설치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찜찜? 걱정 말고 잡으세요”

  • 승인 2020-11-30 10:28
  • 신성룡 기자신성룡 기자
건양대병원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살균기
방문객들이 건양대병원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살균장치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건양대병원 제공
건양대병원은 지역병원 최초로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살균장치'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장치는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이 작동할 때 발생하는 회전력으로 자가발전해 살균장치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며 핸드레일에 자외선(UV-C)을 쬐어 감염체를 제거한다.

연구에 의하면 코로나19에 감염된 세포를 자외선 살균장치에 한 번 통과시켰더니 바이러스가 90% 사멸됐으며 세 번 통과시켰을 때 99.99% 사멸된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컬레이터가 회전할수록 살균장치를 더 많이 통과하게 돼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각종 감염체의 생존율이 점점 줄어든다. 특히 병원은 감염성 질환자들이 드나드는 곳으로 다소 찜찜한 마음에 핸드레일을 잡지 않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낙상 등의 안전사고를 발생시킬 위험이 있다.

건양대병원은 내원객들의 감염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소독장치를 설치했으며 현재 본관과 암센터 에스컬레이터에 16대가 설치됐고 추후 제2 병원 개원 후 24대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위생이 각별히 필요한 요즘, 위생관리에 취약한 부분을 찾아 개선해나가고 있다"며 "환자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1.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2. 세종시 공동주택 분양비율 놓고 '시끌'
  3. 대전·세종 아파트값 상승 꾸준… 언제까지 지속되나
  4.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5. 지역대 정시 패닉…학령인구 감소 '미달 도미노' 우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