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절실히 느꼈어요"

"소화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절실히 느꼈어요"

논산소방서, 화재피해 막은 시민에 주택용소방시설 전달

  • 승인 2021-01-14 16:46
  • 수정 2021-01-14 16:50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0114)논산소방서, 화재피해 막은 시민에 주택용소방시설 전달
논산소방서(서장 김남석)는 14일 주택화재 현장에서 초기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은 시민 김신태씨에게 주택용소방시설을 전달했다.

이날 소화기를 전달받은 김씨는 지난 12일 오후 5시 25분께 논산시 광석면 한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를 소화기로 초기 진화해 큰 피해를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에 논산소방서는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은 김씨에게 소화기와 화재 경보기를 전달하며 주택용소방시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전달했다.

김씨는 “불꽃이 보이니까 사람이 당황하게 되고 소화기를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안날 수도 있겠다”라며 “이번 일로 소화기는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놓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절실히 느꼈다”고 화재 당시 상황과 소회를 밝혔다.

이유규 예방주임은 “평상 시 소화기는 꼭 보이는 곳에 비치하시고, 사용법을 숙지해 소화기가 필요한 상황에서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2. [포토 &] 안갯속으로
  3. [영상]대전시 기숙형 비인가 학교 집단감염 긴급 브리핑
  4. [코로나 19] 대전, 6명 집단감염 발생…시 "중구 소재 국제선교학교로 파악 중"
  5. [코로나19 속보] 대전 기숙형 비인가 종교 교육시설 125명 집단감염 발생
  1.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2. [르포] 카페 이용 첫 주말 카공족 만족… 1시간 이용은 '글쎄'
  3. 부산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유지'
  4. 남양주시, 6호선연장 노선변경 '지자체 간 갈등 예상'
  5. 혁신도시+청사재배치 공공기관 이전 대전이 최적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