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다문화]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 ‘언택트 가족 파티’

[논산다문화]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 ‘언택트 가족 파티’

논산시민 150가정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승인 2021-01-15 23:38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1월 논산(필리핀) 로토로즈마리 -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15일 논산시민 150가정을 대상으로 비대면 쌍방향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언택트 가족 파티’를 진행했다.

‘언택트 가족 파티’는 가족에게 전하는 칭찬 릴레이, 코로나19 극복 영상 공모전, 축하 공연, 행운권 추천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모든 참여 가족들은 화상 화면을 뚫고 나오는 즐거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꽝 없는 행운권 추첨’과 모든 참여 가족에게 제공된 가족 다과를 통해 흥미를 더하여 90분 동안 지루할 틈이 없었고 무엇보다 우리가족은 코로나19 극복 영상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참여 기쁨이 두 배가 되는 설렘 가득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 한 해 집콕의 세계, 우리가족 행복한 시간, 가족과 문화에 빠지고 싶다, 언제나 신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식문화 탐험대, on가족 언택트 행복선물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생활과 자녀양육에 많은 도움을 얻었고,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줬다.

센터 연말 행사인 ‘가족이 만드는 하모니’는 진행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과 다르게 센터는 다양한 변수에도 대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운영 방법을 찾아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했고, 우리 가족은 수상 소식과 함께 2020년을 행복한 한 해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지난 해 논산시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신 센터 담당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2021년도에도 2020년만큼 유익한 가족프로그램을 기대한다는 말을 남겼다.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는 가족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나 많은 시민들이 이 정보를 모르는 것 같아 홈페이지와 전화번호를 통해 많은 가족들이 함께 참여했으면 한다.

센터 홈페이지(http://www.liveinkorea.kr/center/default.asp?pzt=ct&cc=nonsansi)와 전화번호(041-733-7860~2)

논산=로토로즈마리 명예기자(필리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4.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5.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대전 올 첫 분양 한신더휴 리저브 '출격'
  5. 대전권 사립대 정원모집 감소… 상당수 대학 100~200명 미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