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 A등급

충남도립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 A등급

  • 승인 2021-01-16 15:18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충남도립대 자치행정학과의 교육 품질이 전국 최고 수준인 것으로 인증받았다.

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는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실시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최고등급인 A를 받았다.

자치행정학과는 이번 A등급에 따라 명품 교육 품질을 객관적으로 인증받았으며, 올해 전문대학 인증평가를 면제받았다.

도립대 자치행정학과는 전국 전문대 중 유일하게 설치된 자치행정 분야 학과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실용 인력을 양성했다.

전공심화과정을 졸업하면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전문대학 졸업자의 지속적인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자치행정학과는 2008년 전공심화과정 개설 이후 2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다수가 공공·민간 부분 지역 리더로 활동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했다.

허재영 총장은 "지방자치는 시대적 요구로 향후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지역 리더 양성에 대한 수요는 높아질 것"이라며 "전공심화과정의 교육 품질을 한 단계 높여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리더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여자배구]KGC인삼공사 플레이오프 불씨 되살려
  2. 출동했더니 코로나19 의심환자?… 구급대원 공백 우려
  3. [일문일답]최원호 퓨처스 감독 "신인에게 프로선수 연습 루틴 주력"
  4. 대전시립박물관, 상설전시실 새단장...개관 이후 첫 리모델링
  5. [문화] 평등하고 자율적인 '객체들의 민주주의'를 위하여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 미디어데이, 화기애매(?)했던 뒷이야기
  2. 경찰, '코로나19 백신 가짜뉴스' 집중단속
  3. [일문일답]수베로 한화 감독 "선수들 필드에서 적극적 플레이 인상적"
  4. [속보] 대전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20대 사망
  5. 대덕특구 과기계 도덕적 해이 심각… 성비위·횡령 등 잇달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