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메가폴리스산단 조성사업 지방재정 투자심사 통과

괴산메가폴리스산단 조성사업 지방재정 투자심사 통과

  • 승인 2021-03-07 08:59
  • 박용훈 기자박용훈 기자
괴산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이 단지는 사리면 사담·소매·중흥리 일원에 총사업비 3865억 원을 투입해 177만5937㎡ 규모로 조성된다.

이에 괴산군은 올해 SPC법인을 설립하고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받아 내년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준공할 계획이다.

이 단지에는 IT, 바이오, 화장품, 뷰티, 태양광 등 충북도 주력 산업과 정부의 3대 중점산업인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분야 산업을 유치한다.

이를 위해 군은 우선적으로 진입도로, 공업용수도건설, 공공폐수처리시설설치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지방재정 투자심사의 조건인 지자체의 재정부담 완화를 위한 협약 조건, 분양활성화 방안, 사업규모 조정 등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차영 군수는"이번 심사 통과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게 됐다"며"국가의 미래를 이끌 첨단산업을 적극 유치해 중부권 최고 산업단지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이 단지의 원활한 조성을 위해 지난 2019년 충북도, SK건설, 토우건설과 사업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난해 3월에는 SK건설, 토우건설, 교보증권과 공동사업협약을 체결했고 하반기에는 사업타당성 조사를 실시하는 등 산업단지 개발을 위한 발판을 다져왔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달 26일에는 이차영 군수가 행안부 지방재정 투자심사 전체회의에 참석 사업의 타당성 및 당위성을 설명하고 조기분양 가능성을 피력하기도 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경남 잡고 홈 첫승 노린다
  2. 한화이글스 10일 두산에 18점 내준 대패…야수를 투수로 '이변'
  3. 난치병 투병 이봉주 "대전은 각별한 인연, 털고 일어나 달리겠다"
  4. 대전문화산업단지 협동조합,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모집
  5. 대전시립무용단, 신임 예술감독에 김평호씨 내정
  1. 이민성 감독, 박인혁 공수 전환에 가장 근접한 선수
  2. 천안 LH천년나무 7단지 사태, 정치권으로 번져
  3. [코로나19] 대전 확진자 통한 N차 감염, 경로 모르는 확진자까지 14명 양성
  4. 순천시, 순천만잡월드 홈페이지 임시 오픈
  5. 원주시 농업인 새벽시장 본격 개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