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의힘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후보 캠프에서 진행 중인 투표 독려 캠페인. [사진=서철모 선거캠프 제공] |
서 후보 측은 "사전투표하고 행복합시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유튜브 쇼츠 영상을 제작·배포한데 이어 "사전투표 합시다"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는 릴레이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SNS 홍보는 물론 서 후보의 정책 내용이 담긴 카드뉴스와 사전투표 독려 이미지도 배포한다.
서철모 후보는 "예비후보 시절부터 철모를 쓰고 동네 곳곳의 주민들을 만나왔다"며 "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방법을 늘 고민해 왔던 만큼 투표 독려를 통해 유권자들과 소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방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은 상대를 깎아내리는 네거티브가 아닌 올바른 정책선거를 펼칠 의무가 있다"며 "유권자분들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책임과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6·1 지방선거 사전투표는 27~28일 이틀간 진행된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모든 읍면동 사전투표소에서 가능하며, 주소지와 관계없이 현재 머무는 지역과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신분 증명서를 지참하면 투표를 할 수 있다.
송익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