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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브 커머스 2회차 방송 '예스파크' |
1회차 방송 '관고전통시장' 편에서는 누적 방문객이 4387명으로 집계되었고, 2회차 방송 '예스파크' 편에서는 2637명의 방문객이 참여했다. 마지막 3회차 방송 '꽃보다 이천'에서는 2만721명의 많은 참여자가 제품을 구입 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시범사업은 스마트 반도체 도시로서 4차·5차 산업혁명시대로 급격하게 이동하고 있는 현 사회에서 사회적 약자그룹이 4차 산업혁명의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참여자(업체)들과 모니터링 기회도 가지며 시범사업 이후를 준비할 예정인데 시범사업 결과 매출이 저조한 상품부터 매진 상품까지 편차가 커 필요에 따라 관내 소상공인에게도 결과를 공유할 방침이다.
시는 정부로부터 스마트 반도체 벨트로 지정된 이후 스마트 반도체 도시연합을 주도하여 입지를 강화하고, 반도체 특화도시로서 시민 편의 서비스 4차 산업화를 위해 우선 공무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교육을 시행하며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로 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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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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