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순천사랑상품권 올 마지막 10% 특별할인

카드형 순천사랑상품권 올 마지막 10% 특별할인

  • 승인 2020-11-28 20:31
  • 이창식 기자이창식 기자
전남 순천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순천사랑상품권에 대해 10% 특별할인 판매를 추진한다.

순천시는 지난 3월부터 10% 특별할인 판매를 추진해 지류형 상품권은 총 310억 원이 판매돼 지난 24일부터 예산소진으로 특별할인을 종료하고 5% 상시할인 판매로 전환한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난 10월 23일 출시돼 현재까지 약 4억 원이 판매됐으며 총 50억 원이 판매될 때까지 10%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카드형 순천사랑상품권은 한국조폐공사 앱 '지역상품권 chak'을 통한 온라인 발급이나 순천시 관내 농협은행(지역농협, 축협, 원협, 낙협 포함)을 방문하여 연회비 없이 발급받을 수 있다.

1인당 구입 한도액은 지류형 상품권과 동일한 월 50만 원이며 평소에는 5% 할인구매가 가능하고 이번 연말까지 10% 특별할인이 진행된다. 또 카드형 상품권 이용 시 30% 소득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카드형 순천사랑상품권은 가맹점에서 사용 시 상품권 충전액이 우선 소진되며, 충전금액 초과나 비가맹점·후불교통카드·관외 지역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연결된 체크카드 계좌에서 결제가 된다.

카드형 순천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은 '지역상품권 Chak'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언택트 충전수단을 제공함에 따라 시민 편의가 더욱 증진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이창식 기자 mediacnc@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대전·세종 아파트값 상승 꾸준… 언제까지 지속되나
  3.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4. 지역대 정시 패닉…학령인구 감소 '미달 도미노' 우려
  5.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