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 머드관련 캐릭터를 주요관광지와 시군 경계도로 등에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
앞으로 보령시를 대표하는 머드관련 캐릭터를 생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 공무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 홍보 조형물 설치 개발 용역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머드축제와 오는 2022년 국제행사로 개최하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앞두고 진행된 가운데 이를 대표할 만한 상징 조형물을 주요 관광지와 시군 경계 도로, 공원 등에 조성해 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세계적인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대천해수욕장 만남의 광장과 흑포삼거리, 인근 내포신도시 등 3개소에 머돌이·머순이 캐릭터를 설치했다.
또한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과 머드박물관, 파레브호텔 앞 만남의 광장에 머드가족과 박람회 대표 캐릭터인 토니(불가사리), 꾸니(주꾸미), 자리(말미잘)를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대천해수욕장에는 대천 바다와 바람의 물결을 활용한 초대형 조형물, 유동 인구가 많은 국도 및 주요 도로변에는 중형 조형물, 도심에는 소형 조형물, 공원에는 캐릭터 공원을 조성해 머드캐릭터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조형물은 장소의 배경과 콘셉트에 맞게 머돌이와 머순이, 머티, 머피를 활용해 환영 인사, 머드팩 체험 등을 소재로 설치된다.
이와 함께 시는 국도 21호 시 경계 진입로(홍성, 서천), 국도 36호(청양), 국도 40호(부여), 국도 77호(원산안면대교)를 비롯해 고속도로 나들목 3개소, 철로 3개소, 원형교차로 5개소, 공원 등에도 조형물 설치를 검토키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체험 중심의 보령머드축제와 머드 산업화의 미래를 앞당길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국민에게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누구나 일상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생활 캐릭터로 다가가야 한다"며 "앞으로 머드캐릭터가 재미와 신선함까지 더해 세계적인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정부승인국제행사로 2022년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31일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서 열린다. 총 사업비 145억 5천만원을 투입해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를 주제로 20개국 120만명이 참가한다.
박람회 운영방안은 ▲세계인이 공감하는 국제박람회의 당위성 반영 ▲해양머드의 숨겨진 가치와 산업적 활용성 전달 ▲일반인과 전문가가 공감하는 주제의 선정 ▲해양머드의 현대적 유용성과 미래가치를 지향하는 방향 등 4개의 기본방향으로 구성됐다.
조직위는 개최일 까지 남은기간 해외국가 협력, 기반시설 구축, 분야별, 실행계획수립, 전시장 및 박람회 시설물 조성 마무리 등을 진행 할예정이다.
박람회 행사장은 해양레저&관광, 해양공연, 해양치유, 해양머드&신산업, 해양체험, 주제관 등 구성된다. 또한 머드체험관관, 해양머드주제관이 있다. 보령=이봉규 기자 nicon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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