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산시청 전경./양산시 제공 |
지원대상은 공고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 양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지원자는 신청일 기준 미취업 상태로 사업자 등록 사실이 없어야 한다. 단 공공근로 등 정부 일자리 사업 참여자나 근로계약 기간이 3개월 이하인 단기근로자는 예외적으로 지원 가능하다.
지원하는 시험은 올해 실시된 국가자격, 어학, 한국사 시험이다. 특히 이번 연도에는 국가전문자격 시험이 추가되어 지원 범위가 확장됐다.
신청일을 기준으로 응시를 완료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며 공고일 이전에 응시한 경우 응시한 날부터 양산시에 계속 거주했다면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시 청년 정보 플랫폼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지원 인원은 300여 명으로 첫 회차 신청기간은 5월 2일부터 7일까지이며 이후에는 예산이 소진되지 않는 한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초 정해진 기간에 신청 가능하다. 특히 이번 연도부터는 1인당 연 1회 신청 횟수 제한이 폐지되어 더욱 많은 지원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지원 요건,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은 양산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5년 양산시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양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