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선 8기 공약실천 '2025년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제공=고성군> |
이번 특강은 공약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은 '분열과 혐오, 미래도시를 향하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공약 이행 전략과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수요자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 사무총장은 기후위기, 환경 문제, 사회적 불평등 등 시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약 이행의 실질적 역할을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민선8기 후반기 시점에서 군민과의 약속을 성과로 전환할 수 있는 전략적 실행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날 특강에는 류해석 부군수를 비롯해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관련 부서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고성군은 민선8기 공약 추진에 있어 내부 공감대 형성과 실행역량 제고를 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
하지만 공약 이행의 실질적 평가는 행정 내부가 아닌 군민의 체감에 달려 있다는 지적도 있다.
정책의 방향성뿐 아니라 결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식에서도 개선이 요구된다.
류해석 부군수는 "공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로 연결되길 바란다"며 "적극행정을 통해 신뢰받는 군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