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교육은 선배시민 자원봉사자 총 250명을 대상으로 6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실시됐다.
![]() |
이날 한국노인종합사회복지관협회 선배시민 전문 강사단으로 활동 중인 진천군노인복지관 이종욱 관장과 계룡시노인복지관 권주현 관장이 직접 선배시민으로서의 실천 가치에 대해 강의했다. 또 초고령화사회에서 선배시민의 사회참여 의미와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실천 사례를 토대로 강의가 진행됐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선배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노년 세대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선배시민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교육과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런 행사를 마련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후영 이사장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여러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니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