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농협경제지주는 5일,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우리 농산물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성일종 국회의원실 제공) |
![]() |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농협경제지주는 5일,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우리 농산물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성일종 국회의원실 제공) |
이날 전달식에는 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이규선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정해웅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 송연광 농협중앙회 서산시지부장, 김기곤 대산농협 조합장, 이상윤 서산농협 조합장 등 농업 관련 관계 기관장들이 함께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농협경제지주는 쌀과 김치 등 양질의 우리 농산물을 기부했으며, 물품은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고령자·장애인 등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따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정 사회복지법인으로, 현재 서산시 내 106개 복지시설 간 협력과 조정을 총괄하고 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농협경제지주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 나눔 활동이 꾸준히 이어져 지역 취약계층이 질 좋은 먹거리를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협경제지주는 우리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이 담긴 농산물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기부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지역민과 함께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농협은 국민 곁에서 농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길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규선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귀한 나눔을 통해 서산시의 어르신과 장애인, 취약계층 가정에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협의회는 전달된 농산물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공정하고 신속하게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힘을 보태주신 농협경제지주와 성일종 의원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서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해웅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은 "충남·세종 지역 농협을 대표해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농협은 언제나 지역사회의 든든한 이웃이자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며 "오늘 나눔이 서산시민들께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태안=김준화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