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을 고취하고 일상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약 3,000여 명의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홍보 부스에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 '지구학교'가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재활용 화분에 ▲반려식물 심기 ▲커피박을 활용한 계룡시 마스코트(용도령, 하이군) 키링 만들기 ▲고체치약 만들기 등을 통해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탄소중립 홍보관에서는 일상 속에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녹색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했다.
환경부의 탄소포인트제와 충남형 탄소포인트 '탄소업슈'의 앱 가입 및 실천을 홍보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계룡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환경 메시지를 담은 작품 53점을 선정, 전시회를 열어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환경위생과 윤혜정팀장은 "이번 계룡軍문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군이 함께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섰다"며 "앞으로도 계룡시민과 함께 녹색생활을 통한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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