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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월 15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민원처리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 기념촬영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
이날 시상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 시장은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 처리로 행정 신뢰도를 높인 공무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하며 격려의 뜻을 전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지난 2010년 도입된 제도로, 법정 처리 기간이 2일 이상인 단순·고충·복합 민원을 법정 기한보다 앞서 처리한 경우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민원 유형별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가 적용되며, 누적 점수가 높은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공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에게는 보다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산시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8명 등 총 12명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공무원들은 토지 분할 신청, 보육료 자격 책정, 굴착 및 개발행위 허가, 농지취득자격증명 등 다양한 민원 업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해 시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서산시장 표창과 함께 포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비롯해 시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모든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 처리로 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시민 편의를 지속적으로 향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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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붕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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