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오래된 화장품 “아직도 그냥 버리시나요?”

[생활의 지혜] 오래된 화장품 “아직도 그냥 버리시나요?”

  • 승인 2016-08-24 11:26
  • 서혜영 기자서혜영 기자
▲ 오래된 화장품 활용법 /게티 이미지 뱅크
▲ 오래된 화장품 활용법 /게티 이미지 뱅크

여성들의 화장대는 늘 화장품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언제 이렇게 사모았는지 색색깔 립스틱에 로션, 크림, 스킨 등 기초화장품도 두세가지씩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하지만 화장품의 유통기한이 짧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오래된 화장품의 활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스카라 6개월, 선크림 1년, 스킨 토너 크림 로션 등은 1년~1년 6개월, 클렌저나 파우더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개봉한 날부터 1년 이내로 제품을 써야 하는데요.

버리기는 아깝고 바르기는 웬지 찝찝한 화장품들,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 드릴게요.

①스킨- 유통기한이 지난 스킨은 바닥을 닦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물걸레로 바닥을 닦은 다음 마른천에 스킨을 묻혀 닦으면 반짝반짝 코팅 효과가 생깁니다.

②선크림-유리병의 라벨이나 자동차 유리에 붙은 주차딱지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이들이 붙여놓은 스티커 자국이나 반찬통의 스티커 자국에도 오래된 선크림을 문지르면 자국이 지워집니다.

▲ 오래된 화장품 활용법 /게티 이미지 뱅크
▲ 오래된 화장품 활용법 /게티 이미지 뱅크

③영양크림-오래된 영양크림은 각종 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머리카락에 영양크림을 바른 후 랩이나 수건 등으로 감싼 뒤 20분후 미지근한 물에 헹구면 건조한 모발이 촉촉해 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전 손에 듬뿍 바른 뒤 비닐장갑을 끼고 자면 아침에 몰라보게 부드러워집니다.

④향수-안쓰는 향수는 디퓨저로 쓰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약국에서 판매하는 소독용 에탄올을 구매해 3대 7의 비율로 섞어 용기에 넣고 스틱을 꽂으면 향기로운 디퓨저가 됩니다. 또는 옷을 다림질할 때 물에 2~3방울 넣어 사용하면 ‘드레스 퍼퓸’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⑤립스틱-유행에 민감해 가장 많이 사게되는 립스틱. 오래된 립스틱은 녹이 슨 은이나 금제품에 묻혀 마른헝겊으로 닦아내면 광택이 나게 됩니다.

서혜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유스팀 고교 최강 왕중왕에 도전한다
  2. 5경기 연속 무승, 고민 깊어진 대전하나시티즌
  3.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펼쳐
  4.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5. 한화이글스, 실책에 타선침묵 키움전 1-15 패
  1.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2. 대전 유성구, 성북동·방동저수지 개발 밑그림 나왔다
  3. 빈번한 화물차 적재물 낙하사고 '위험천만'
  4. 박완주 "세종의사당법 與 5~6월 국회 중점법안"
  5. 용인시 산단 27곳 늘리고, 7만여 일자리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