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킹, 후원금 전달식 진행

파마킹, 후원금 전달식 진행

아프리카 지하수 개발을 위한 1천만 원 후원금 전달 및 감사패 수여

  • 승인 2019-02-07 09:41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간질환 치료제 전문 제약기업 ㈜파마킹(대표 김완배)이 지난 1월 29일(화), 월드휴먼브리지에 아프리카 지하수 개발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마킹은 2014년부터 월드휴먼브리지와 협력하여 청소년보호시설 후원, 청소년직업교육 후원 등 가정 외 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파마킹은 물 부족과 심각한 수인성 질병을 겪는 아프리카 빈민 지역에 지하수를 개발하는 구호활동에 관심을 갖고 월드휴먼브리지의 ‘아프리카 우물파기’사업 후원을 시작하였다. 그 결과, 지난 해에는 시에라리온에서 첫 지하수가 개발되면서 지역주민과 아이들에게 맑은 물을 공급하고 있다.
JD

파마킹 수도권 사무소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김완배 파마킹 대표이사, 장희승 파마킹 기획본부장,최순식 월드휴먼브리지 사무총장 외 3명이 참석했다. 이 날 최순식 월드휴먼브리지 사무총장은 꾸준한 후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함께, 완공된 지하수를 보며 즐거워하는 현지 주민과 학생들의 모습이 담긴 액자를 선물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완배 회장은 "자사의 후원금은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의 급여 중 일부와 본사의 후원금을 적립하여 마련되었기 때문에 임직원 한 명 한 명의 마음이 담겨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약개발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파마킹의 사업과, 생명을 살리는 물을 개발하는 구호활동은 서로 닮은 점이 많다"며 "아프리카 우물파기에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동반자의 사명을 감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날 전달한 후원금은 케냐 티나 리버 주의 새로운 지하수 개발 사업을 지원하여 아프리카 지역의 또 다른 생명을 살리는 구호활동에 쓰일 예정이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이민성 감독, 선수들 투쟁심이 필요하다.
  2. 대전하나시티즌 전남에 1-1로 비겨, 두 경기 연속 무승부
  3. 대전하나시티즌 홈 2연전 무승부, 골 결정력 부족 드러내
  4. 세종서 울려퍼지는 '아...아버지....'
  5. 한화이글스 연장 10회 삼성 끈질긴 승부 끝 '승리'
  1. [코로나 19] 대전 5일, 신규 확진자 15명 추가 발생
  2. 광주시, 이천.여주시와 'GTX 노선 유치' 연합 작전
  3. 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의지 표명
  4. 삼성전자, 용인 와이페이 10억 구매
  5. 중기부 이전 대안 '기상청+알파' 약속의 날 다가온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