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건축사회 16대 박태식 회장 취임..."든든한 협회 조성"

대전건축사회 16대 박태식 회장 취임..."든든한 협회 조성"

  • 승인 2021-04-01 15:57
  • 김성현 기자김성현 기자
KakaoTalk_20210401_151228214
대전건축사회15대, 16대 회장 이·취임식이 1일 유성구 소재 라도무스 웨딩홀에서 열린 가운데, 16대 박태식 회장이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대전시건축사협회 16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태식 회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대전건축사회는 1일 유성구 소재 라도무스 웨딩홀에서 15대, 16대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교육감 장종태 서구청장, 박수빈 시의원, 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이임사, 협회기 전달, 취임사, 공로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15대 회장으로 3년간 협회를 이끌어 온 김용각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역대 회장님들의 따뜻한 가르침과 격려로 협회를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었다. 또 45명의 위원들이 열심히 역할을 해주셔서 협회가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감사하다"며 "16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태식 회장님이 협회를 잘 이끌어주실 거라 믿고 있다. 협회와 대전시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저 또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6대 박태식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건축사협회 의무가입'을 위한 노력, 수익사업 창출, 회관 건립을 위한 기틀 마련 등을 약속했다.

박 회장은 "협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15대 회장과 임원진들께 감사하다. 코로나 여파로 인한 불편한 일상과 경기 위축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회원들의 고충을 함께하는 든든한 협회가 되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협회의 숙원사업인 의무가입을 위한 노력과 회원들의 먹거리 보장을 위한 수익사업 창출, 회관 건립을 위한 기틀 마련 등에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은 "열정적으로 활동하신 김용각 회장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16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태식 회장님이 대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취임 축하드린다"며 "대전 건축문화 발전과 도심융합특구 등 큰 사업들의 성공을 위해 협회의 많은 조언과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유스팀 고교 최강 왕중왕에 도전한다
  2. 5경기 연속 무승, 고민 깊어진 대전하나시티즌
  3.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펼쳐
  4.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5. 한화이글스, 실책에 타선침묵 키움전 1-15 패
  1.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2. 빈번한 화물차 적재물 낙하사고 '위험천만'
  3. 대전 유성구, 성북동·방동저수지 개발 밑그림 나왔다
  4. 박완주 "세종의사당법 與 5~6월 국회 중점법안"
  5. 용인시 산단 27곳 늘리고, 7만여 일자리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