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중기부장관, 소진공 대전본부 '깜짝 방문'

권칠승 중기부장관, 소진공 대전본부 '깜짝 방문'

'버팀목자금 플러스' 재난지원금TF에 400만원 격려금.피자150판 전달
권 장관 "K행정 중심, 소상공인에 '진정한 버팀목'각인"

  • 승인 2021-04-08 16:31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권칠승
권칠승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이 8일 오후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전본부를 방문해 재난지원금TF를 격려했다.
4조원에 가까운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이 열흘 만에 완료된가운데 권칠승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이 담당 직원들에게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권 장관은 8일 오후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전본부를 방문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TF에 격려금 400만 원과 함께 피자 150판을 전달했다.

이어 재난지원실장의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진 상황을 보고 받은 후 소진공 사후관리팀을 시작으로 기획팀, 시스템팀, 운영관리팀 순으로 직원들을 격려했다.

권칠승 장관은 "소진공과 중기부는 K-행정이라는 놀라운 기적을 써 내려가고 있다"라며 "새희망자금, 버팀목자금에 이어 버팀목자금 플러스까지 세계에서 유래를 찾기 힘든 신속 행정을 보여줬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들의 최접점 기관으로서 소진공은 이번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파트너로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라고 덧붙였다.

권 장관은 "실천 행정으로 이번 재난지원금이 많은 소상공인에게 '진정한 버팀목'이 되고, 다시 일어서는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소상공인들을 위한 열정과 애정을 쏟으며, 어려울 때 찾을 수 있는 편한 친구로서 역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라고 격려했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대전 홈구장서 6연전 재도약 이룬다
  2. 빈번한 화물차 적재물 낙하사고 '위험천만'
  3. 한화이글스, 사회공헌까지 '레전드' 김태균 52번 영구결번 화답
  4. 대전지역 분양 예정단지 고분양가 논란
  5. 박완주 "세종의사당법 與 5~6월 국회 중점법안"
  1.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현장설명회… 건설사 8곳 참여
  2. 4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 노선 놓고 '공방'
  3. [코로나 19] 대전, 17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4. 3주기 대학기본역량평가 제출 앞 대전권 대학 분주
  5. '원도심 인구유출'은 이젠 옛말… 대전 유일하게 동구 순유입 반면 순유출 서구가 가장 많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