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히 최근 BB크림과 CC크립의 차이점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다.
수많은 뷰티브랜드에서는 커버력이 좋은 CC크림부터 물광피부 표현을 하는 CC크림 등 수많은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Blemish Balm의 약자인 BB크림은 트러블 흔적을 가릴 때 사용되던 제품으로 피부 재생과 보호를 위한 제품에서 잡티를 가리고 피부톤을 정리해주는 용도였으나 높은 피부결점커버력으로 메이크업용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Color Control' 혹은 'Complete Correction'이라는 의미의 CC크림은 BB크림에 자연스러움을 더한 제품이다. 쌩얼메이크업, 촉촉한 피부연출로 피부보정 메이크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씨씨크림은 쿠션CC로도 인기며, 건성, 지성피부, 복합성 등 다양한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누리꾼들은 "여자들은 화장품 살돈이 참 많이 들어 ㅋㅋ", "화장법의 기술이지 ㅋㅋ", "사실 난 BB크림이나 CC크림 차이점을 모르겠어 ㅋㅋㅋ", "차이점 몰랐는데 BB크림 쓰다가 CC크림쓰니까 더 좋더라 촉촉해사","난 CC크림이 더 좋아 뭔가 물광피부 표현이 되어", "내가 쓰는 모브랜드화장품 CC크림은 스킨케어 기능이 추가되서 더 좋아"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ent333111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온라인이슈팀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