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다문화가족 여성 역량 강화 지원프로그램 업무 협약

충주시, 다문화가족 여성 역량 강화 지원프로그램 업무 협약

- 건국대글로컬캠퍼스 LINK+ 사업단과 협업으로 취업 프로그램 제공

  • 승인 2019-09-20 17:13
  • 수정 2019-09-20 17:13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190921 다문화가족여성 역량강화지원 업무협약1
충주시는 20일 건국대학교글로컬캠퍼스 LINK+사업단(단장 노영희)과 '다문화가족 여성 역량 강화 지원프로그램'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다문화가족의 증가에 따른 결혼이주여성들의 빠른 정착과 여성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 노영희 건국대글로컬캠퍼스 LINK+사업단장, 박상진 건국ICC장, 김신희 뷰티바이오 ICC센터장 등 5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시는 대상자 발굴·상담 및 취·창업 연계와 강의 공간 지원을, LINK+사업단에서는 다문화 가족 여성의 역량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LINK+사업단은 결혼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아이래쉬 익스텐션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자격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속눈썹 연장, 속눈썹 퍼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6주간에 거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귀를 보면 건강이 보인다'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귀 건강 생활지도사 보급'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희망자는 충주시 홈페이지 및 건국대글로컬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2.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3.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4.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5.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1. [날씨] 오전 중 '흐림'… 낮엔 맑고 최고기온 27도
  2.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3.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4. 코로나19 감염 우려속 대전 공공체육시설 33개 완전 개방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