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먹거리 준비위원회 워크숍 개최

충북도, 먹거리 준비위원회 워크숍 개최

충주 수안보서 23~24일 주제특강, 포럼 등 역량강화

  • 승인 2019-12-23 10:25
  • 수정 2019-12-23 10:25
  • 오상우 기자오상우 기자
충북도는 23일 충주 수안보상록호텔에서 1박2일 일정으로 먹거리 위원, 도와 시·군 공무원, 농협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먹거리 준비위원회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0월 발족한 충북 먹거리 준비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 관계자 간 화합을 도모하며, 먹거리 전문가의 주제특강을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첫날은 배옥병 희망먹거리네트워크 대표의 '서울시 먹거리 전략 및 위원회 운영체계' 특강을 시작으로 우장명 충북연구원 선임연구원의 '충북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 용역 최종 보고가 진행됐다.

또 윤병선 공동위원장의 사회로 '충북의 푸드플랜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전문가 패널토론 후 분과별 토론도 진행됐다.

24일에는 김종안 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 연합회장이 '푸드플랜 추진 현황과 주요 쟁점'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 주요 쟁점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공동위원장인 이상혁 도 농정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무엇보다도 참석자들 간 많은 대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위원회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민관이 머리를 맞대고 충북의 먹거리 종합전략 수립과 정책 발굴, 자문 등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오상우 기자 oswso@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만년 유망주' 김민우, 올 시즌 한화 토종 에이스 우뚝
  2. [영상]코로나 시대에 맞이하는 여름! 에어컨 켜야 하나 말아야 하나
  3. [날씨] 안개 자욱한 아침… 낮 최고기온도 '23도' 수준
  4. 대전문화재단 위·수탁 시설 대전문학관의 '독립' 가능할까
  5. [새책] 사막 위 해탈로 얻는 진정한 평화 '문도선행록'
  1. 대전시립연정국악원, 6월부터 오프라인 공연
  2.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 승. 4경기 연속 무패’를 노린다
  3. 대전시 지역서점 활성화 예산 불발… "지역서점 50% 줄파산 위기"
  4. '첫 시험 전 범위' 등교 개학 연기에 중2도 내신 부담 커져
  5.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 대전서 올해 미제 실종 아동 벌써 3명… 지문사전등록제 적극 활용해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