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설명절 기간중 학교 주차장 개방

대전교육청, 설명절 기간중 학교 주차장 개방

연휴기간 228개 교육기관 주차장 개방

  • 승인 2020-01-19 12:07
  • 오희룡 기자오희룡 기자
주차장개방
대전교육청은 설 연휴 기간 교육기관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대전교육청 주자창.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대전교육청은 설 주차난 해소와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지역주민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교육기관 주차장을 무료개방한다.

시교육청은 매년 명절마다 지속적으로 교육기관 주차장을 개방해왔으며, 이번 설명절 기간에는 시교육청, 산하기관 및 학교 주차장 228개를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다.

이는 전년 211개교 대비 8% 증가한 수치다.

연휴 기간 동안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은 사전에 학교 행정실로 문의하거나,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에서 개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학교 주차장은 일반주차장과 달리 주차관리 인력이 없어, 이용자들은 차량보호와 긴급한 경우를 대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기고, 이중주차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학생 안전에 지장이 없도록 주차개방 마지막 날에는 학교별 개방 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오광열 시교육청 재정과장은 "대전 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들이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주차 불편 없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설을 보낼 수 있도록 바라며, 학교가 지역사회 중심시설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학교가 주차시설을 개방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희룡 기자 huil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국박스오피스 38주차] 보이콧 논란 빠진 ‘뮬란’, 삼일 천하로 끝날까?
  2. '충청의 아들' 손흥민, 아시아인 최초 한 경기 4골로 새역사
  3. [대전기록프로젝트] 희망을 그리고 갔다
  4. [날씨] 아침엔 쌀쌀 오후엔 후텁지근…기온차 10도 이상
  5. 해외입국 자가격리 위반 20대 벌금 300만원 선고
  1. [새책] 고해성사를 하듯, 다시 처음 시를 쓰듯… 김선희 시인 '올 것만 같다'
  2. [날씨]아침기온 낮아 쌀쌀, "건강관리 유의를"
  3. 비비씨 코스닥 상장 입성 첫날 19.35% 하락
  4. 화성시, 전투기 소음 피해 조사, 직접 확인하세요!
  5. [로또당첨결과] 929회 1등 탄생한 명당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