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올해 신설.이전 6개 학교 개교준비 '이상무'

충남교육청 올해 신설.이전 6개 학교 개교준비 '이상무'

교육부 중투심 총 16개교 설립 승인 성과

  • 승인 2020-01-23 18:19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20200123 아산 인주중학교 현장 사진
아산 인주중학교는 오는 3월 인주면 밀두리 일원에 이전 개교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오는 3월과 9월에 신설·이전하는 6개 학교의 개교 준비가 원활하게 진행 중 이라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과밀학급 해소와 통학 여건 개선에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로부터 이들 6개 학교를 포함해 16개 학교의 신설 승인을 받았다.

우선 3월에 개교하는 학교는 모두 5곳이다. 천안 지역은 천안불당유치원 13학급, 천안늘해랑학교 12학급, 천안희망초는 40학급이다. 아산 지역 인주중학교는 학생들의 건강과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인주면 밀두리 일원으로 이전해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안전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통학버스를 임차해 등하교를 지원하고 신호등과 과속 카메라 등을 설치한다. 청양 산동지역 소규모 중학교 3개교(정산중, 장평중, 청남중)를 통합해 정산면 역촌리 일원으로 이전해 개교하는 정산중학교(기숙형)는 농촌 지역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 원거리 통학 문제 등을 해결하게 된다.

9월에는 천안 불당동 일원 아산배방지구 개발에 따라 가칭 천안호수초등학교가 34학급 규모로 개교한다.

김종신 학교지원과장은 "택지개발사업과 산업단지 조성, 공동주택 개발에 따른 학생유입이 많은 천안, 아산, 당진, 서산 등에 2022년까지 16개교를 설립할 예정"이라며 "31개교는 택지개발사업 진척도에 따라 학교 설립 일정을 조정해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충청의 아들' 손흥민, 아시아인 최초 한 경기 4골로 새역사
  2. [새책] 고해성사를 하듯, 다시 처음 시를 쓰듯… 김선희 시인 '올 것만 같다'
  3. [릴레이 인터뷰] 방기봉 "체육계의 가장 큰 힘은 지역민들의 관심"
  4. [날씨]아침기온 낮아 쌀쌀, "건강관리 유의를"
  5. 화성시, 전투기 소음 피해 조사, 직접 확인하세요!
  1. [로또당첨결과] 929회 1등 탄생한 명당은?
  2. 비비씨 코스닥 상장 입성 첫날 19.35% 하락
  3. 서산 화곡저수지 인근 차량서 3명 숨진 채 발견
  4. [기획]행정기관 관리감독 부재...'기업 놀이터' 판만 깔아줘
  5. 시흥 확진자 경북 울진 다녀가 초비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