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장애인에게 온누리상품권 전달

저소득장애인에게 온누리상품권 전달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 승인 2020-05-27 17:41
  • 수정 2020-05-27 17:41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대전시립장복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25일 대전지역 저소득 장애인 51가정을 직접 방문해 온누리상품권 30만원씩을 전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공모한 긴급생계비지원사업은 코로나19에 따른 위기가정을 돕고자 마련된 것으로,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돼 153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할 수 있었다.

복지관은 이미 세 차례의 코로나19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 바 있고, 복지관 직원들의 적극적인 외부 자원개발을 통해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가정에 위로를 전할 수 있었다.

상품권을 전달받은 시각장애인 김 모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생계를 유지하던 마사지업무가 끊겨 월세조차 내지 못해 막막했었는데 복지관에서 상품권을 전달해 주셔서 가계지출의 부담을 덜 수 있었다"며 거듭 감사인사를 전했다.

윤창노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은 휴관이지만 이용자 모니터링과 재가복지사업, 후원개발 등 사업을 진행해 지역사회 내 저소득 장애인가정의 복지서비스 공백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관장은 특히 "긴급생계비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장애인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복지관은 이용자분들에게 최상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외부 공모사업과 후원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5.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1.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2.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3.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4.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5.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