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호국영령께 삼가 경의 표해"

양승조 충남지사 "호국영령께 삼가 경의 표해"

충남도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엄수

  • 승인 2020-06-07 01:24
  • 수정 2020-06-07 01:24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1
양승조 충남지사가 6일 홍성 충령사에서 열린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제65회 현충일인 지난 6일 충령사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하는 추념식을 엄수했다.

이날 추념식은 양승조 지사와 김석환 홍성군수, 전몰군경 유족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최소화해 진행했다.

추념식에 참석한 양 지사는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이 땅을 지켜주고 계신 호국영령들께 삼가 경의를 표한다"며 "오늘의 뜻깊은 추념식을 통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그분들이 이룬 자랑스러운 역사를 되새기고 희망찬 미래를 향한 우리 모두의 결의를 더욱 굳건히 다져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위기에 처해 있다. 어느 시기나 위기는 존재했지만, 이번 위기는 국민의 건강과 일상의 모든 영역을 위협한다는 측면에서 참으로 심각하고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한 점이 매우 안타깝지만 마음은 이곳에 함께하고 계실 많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보훈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에 독립운동가의 거리를 조성했으며 독립유공자 119구급차 이동서비스 예약제, 독립유공자 초청 만남의 날 행사 등 보훈 사업을 진행 중이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5. [날씨] 오후부터 비소식… 낮 기온 26도로 소폭 내려가
  1.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2. [건강]내 몸 '면역력' 높이려면... 잘 씻고, 잘 먹고, 잘 자야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세종충남대병원 앞 버스정류장 신설…11개 노선 정차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