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종시민체육대회 취소 검토중…코로나19 영향

올해 세종시민체육대회 취소 검토중…코로나19 영향

세종시체육회 시민체전 위탁공고 취소조치
읍면체육회 의견청취 후 최종결정 예정

  • 승인 2020-06-30 10:05
  • 수정 2020-06-30 10:05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시민체전
세종시체육회가 주최한 세종시민체전 모습.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대회를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세종시체육회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세종시민체육대회를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30일 시 체육회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사태가 확산하는 상황을 고려해 제9회 세종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하지 않기로 방향을 잡았다.

당초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세종중앙공원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세종시민 9000여 명이 참여한 화합대회 성격의 시민체전을 개최할 예정이었다.

배구와 배드민턴, 수영, 당구, 볼링 등 시민들이 즐기는 스포츠 11개 종목으로 구성해 8개 권역으로 구분한 리그전을 펼쳐 협동심과 공동체성을 회복하는 차원이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최근 수도권과 중부권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경로를 알 수 없는 감염도 보고되는 실정이어서 체육대회 개최가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시 체육회는 세종에 본사를 둔 업체에 시민체전 준비 대행을 맡기는 위탁공모를 취소했고, 조만간 19개 읍·면 체육회에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전국 17개 시·도 체육회 중 이미 4곳에서 시민체전 성격의 체육대회를 취소했고 나머지 지역은 대한체육회의 전국체전 개최 여부를 보고 판단하기로 했다.

세종시체육회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충청권에서 확산 중이어서 읍·면 체육회 의견을 수렴해 시민체전 개최 여부를 조만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줄서가] 생명의 그물 속 자본주의, 나무는 나무를, 콩가루 수사단 등
  2. [청소년.어린이 새책] 야구소녀, 코끼리새는 밤에 난다, 두 도시 아이 이야기
  3. 대전보훈청·대덕대 호우회, '함께 전하는 유공자 명패'
  4.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5.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1.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2.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3.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4. 매년 늘어나는 몰카 범죄… 여름철엔 특히 주의해야 한다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