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한국광고PR 실학회 상반기 정기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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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한국광고PR 실학회 상반기 정기학술대회

'연결과 단절, 그 새로운 미래를 위한 광고 PR'을 주제로

  • 승인 2020-07-19 10:15
  • 수정 2021-05-06 00:40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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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마정미)는 17일과 18일 보령 무창포 비체 팰리스 그랜드 볼룸에서 마정미 회장과 이승선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한남대 강한나 교수,한남대 백강희 교수를 비롯한 전국 대학의 150여 명 학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한국광고PR 실학회 상반기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이 행사는 '방송광고 균형발전을 위한 상생방안'으로 개최된 학술 행사다.

'연결과 단절, 그 새로운 미래를 위한 광고 PR'을 주제로 한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광고마케팅, 크리에이티브, 기업 PR, 공공 PR, 헬스컴, 대학원생 분야로 섹션을 나누어 수십여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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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하는 마정미 회장
우유촉진 공공커뮤니케이션 현황과 과제, 사고경향이 코로나 19에 미치는 영향과 낙인효과, SNS 상의 스포츠 스타 효과에 관한 연구, 모스트 파퓰라 라이브방송 사례 연구, 광동제약 비타 500 캠페인:모델 펭수의 크리에이티브, 광고홍보학은 무엇을 하는 학문일까?, 뉴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정보원 속성척도 개발 연구, 네트워크 의제설정 모델 분석:미디어 자살보도에 대한 미디어간의 의제 설정을 중심으로, 학교기업 캠페인 사례:대학생 취창업 플랫폼, 공공캠페인 콘텐츠로서 브랜디드엔터테인먼트 효과 연구: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중심으로, 사랑의 열매 광고캠페인: 사랑의 열매를 더욱 사랑받게, 지각된 게임 이용장애 낙인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생활공감 환경보건기술 개발사업 성과지표 측정 및 평가에 관한 연구, 우리 아이들의 숨쉴 권리<푸른 하늘을 위한 국제 맑은 공기의 날> 지정 기념:UN 기념일 캠페인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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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확증 편향과 설득지식수준이 가짜뉴스 허구성 판단에 주는 영향에 대해 발표한 가톨릭관동대 유현중 교수와 정현주 교수가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이용자 확증 편향과 설득지식수준이 가짜뉴스 허구성 판단에 주는 영향, 코로나 시대의 헬스 캠페인 전략:소셜 임팩트 케이스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통합 돌봄에 대한 요양보호사의 인식, 정보교차검증의 효용성 연구:가족간 병인의 정보행동을 중심으로, 공공 PR 영역에서의 담론 경쟁을 위한 조직-미디어간 네트워크 분석:코노라 19 관련 보도의 언어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코로나 위험지각과 국가 이미지, OTT 몰아보기 시청행태 및 이용 동기, OTT 지속 이용의 구조적 관계연구:이용과 충족 이론을 중심으로, 기업의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마케팅 PR 프로그램과 조직-공중 관계성이 기업 명성과 장기적 관계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등 수많은 컨텐츠들이 발표됐고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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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정미 회장은 "이번 한국광고PR 실학회 상반기 정기학술대회를 위해 후원해주신 계룡건설, 성심당, 맥키스컴퍼니, 모닝엔터컴, K-water, 삼성물산, 한국무역협회를 비롯한 여러 기업과 후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이번 정기학술대회가 유익하고 보람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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