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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 더(THE) 한우는 더 맛있고 더 신선하고 더 품질 좋은 청양산 한우를 뜻한다.
군은 지난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디자인 전문가, 축산분야 교수, 한우협회 회원, 청년 한우농가, 청양축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명칭 결정회의를 열었다.〈사진〉
청양 더(THE) 한우와 함께 최종 후보에 오른 명칭은 청양땡우, 청양고추구기자한우, 청양보약한우 등이다.
군은 후보에 오른 명칭에 대해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했다.
이달 3~4일 전국 20~50대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청양 더(THE) 한우가 53.8%, 청양보약한우 21.6%, 청양땡우 15.4%, 청양고추구기자한우 9.2% 순으로 조사됐다.
이어 5~7일 군민을 대상으로 군청과 청양축협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결과는 청양 더(THE) 한우 41%, 청양땡우 28%, 청양고추구기자한우 22%, 청양보약한우 9%로 나타났다.
5~9일 군내 한우농가와 청양축협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는 청양땡우 57%, 청양 더(THE) 한우 23%, 청양고추구기자한우 15%, 청양보약한우 5%를 보였다.
조사결과를 종합하면 소비자와 생산자의 선호도가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소비자는 청양 더(THE) 한우를, 생산자는 청양땡우를 선호했다.
참석자들은 좋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 욕구와 판매량 증가에 큰 영향을 준다고 판단, 소비자 선호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고민을 거듭한 결과 청양 더(THE) 한우로 최종 결정했다.
김돈곤 군수는 "결정된 브랜드를 한우 명품화 전략 수립과 농가 소득증대의 주춧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차후 디자인 개발 작업도 차질 없이 추진해 국내 소비확대는 물론 수출길까지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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