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농작물·쓰레기 소각 전 불 피움 사전신고 당부

서산소방서, 농작물·쓰레기 소각 전 불 피움 사전신고 당부

  • 승인 2020-10-28 11:22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사본 -1549874649678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화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농작물 또는 쓰레기 소각 전 '불 피움 사전신고'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불 피움 사전신고제란 연막소독 및 쓰레기 소각 등 화재라고 오인할 만한 불 피움 행위를 하고자 하는 경우 미리 119에 신고해 불필요한 소방 출동을 방지하기 위한 것.

또한 신고하지 않은 채 불을 피우는 행위 등으로 소방차를 출동하게 한 자에게는 충청남도 화재예방조례 제3조에 의거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소방청 화재분석 통계에 따르면 10월 한 달 간 서산관내 화재오인 출동건수는 52건이며 논·밭·쓰레기 소각 출동은 34건으로 오인 출동건수의 약 6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 27일 성연면 일람리 소재 비닐하우스에서 연기가 보인다는 화재신고를 받고 4대의 소방차량과 20여명의 소방대원이 출동했으나 농작물 소각으로 확인되는 등 하루 사이에만 4건의 오인신고가 발생했다.

강기원 서장은 "화재 오인 신고로 불필요한 소방력이 낭비되어 도움이 필요한 화재현장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 며 "농작물 또는 쓰레기 소각 전 '불 피움 사전 신고'를 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천신만고…4위로 준PO행
  2. 지옥과 천국을 오간 대전하나시티즌, 준플레이오프 경남과 재대결
  3. 인사적체·홀대 심각… 대전경찰 총경 최다 배출 여부 주목
  4. [NIE 교육] 한빛고 학생들 "신문제작 과정의 정성, 간결한 글쓰기법 배웠어요"
  5. 대전사진작가협회 주관 공모전 입상자 내정과 합성사진 수상 논란 일파만파
  1. [속보]대전서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누적 460명
  2.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3.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4.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5.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