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용 기업은행 충주지점장, 종횡무진 활약

허용 기업은행 충주지점장, 종횡무진 활약

- 기업체 육성, 봉사활동, 충주알림이 등 충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 드러내 -

  • 승인 2021-02-24 09:45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89
허용 기업은행지점장 (2월 17일 시정발전유공표창패 수상 모습)
충주에서 열정과 애정을 담아 지역의 가치를 높여가는 한 시민의 모범적인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시는 지역사회에서 홍보, 봉사,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의 역군 역할을 톡톡히 해 주고 있는 허용 기업은행 충주지점장을 소개했다.

허용 지점장은 30년의 직장생활 중 18년을 충주지점에서 근무하며 충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품어온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기업 대출 업무를 담당하면서 지역 내 기업체 육성 및 소상공인의 성장에 지대한 공헌을 해오며 관계자들에게 높은 평판을 얻어왔다.

그는 이웃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도 적잖은 관심을 쏟고 있다.

트로트와 같은 인생, 충주사람들, 충주사랑♡재능기부, 충주 음악다방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모임의 리더로서 여가문화 활성화에 노력하며, 노인복지시설 위로공연, 수주팔봉가요제, 고택연주회 등 시민이 주체가 되는 자선 공연을 개최해 왔다.

또한, 엄정청소년센터와 충주시종합복지관, 해피다솜요양시설 등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협약을 맺고 경로잔치 개최, 명절선물 전달, 사랑의 연탄나누기, 도서 기부 등 이웃들을 위한 선행활동도 10여 년 넘게 이어오고 있다.

한편, 허 지점장은 대외적으로 충주를 알리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지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유튜브채널 '충주TV'의 운영자로 활약 중이다.

'충주TV'에서는 400여 개의 영상을 통해 △사계절 지역 명소 △봉사활동 현장 △공연 실황 △충주 출신 예술인 등을 소개하며 지역의 숨은 매력을 보여주는 창구가 되어주고 있다.

시는 허 지점장을 2020년 시정발전유공자로 선정해 표창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허용 지점장은 "충주가 좋아서 해온 일일 뿐인데 주목을 받게 되어 부끄러울 따름이다"라며 "충주를 사랑하고 널리 자랑하는 일이 내가 가진 재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더 행복한 충주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가 추구하는 시민 행복과 더 가까운 충주를 실현해 가고 계신 허용 지점장님의 모습에 많은 감명을 받았다"며 "시에서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오늘내일 대기 건조 '화재주의'
  2. 대전하나시티즌 채프만 개막 앞두고 계약 해지 이유는?
  3. '정신재활시설' 수도권 편중… "지역 장애인 배제"
  4. [새책] 프로블편러의 "나만 공감 안되는 거였어?"
  5. [새책] 오늘 식사는 어땠나요? ...'식탁과 화해하기'
  1. (주)천연살균의학처, 대전시체육회 행사 방역 지원
  2. [문화] '건반위의 구도자' 피아니스트 백건우 대전서 공연
  3. 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은 '아이들이 행복한 대전 만들기'로
  4. 대전하나시티즌, ‘2021시즌 홈 개막전’ 티켓 예매 2월 26일 시작
  5. 충청 주말까지 건조하고 강한 바람 '산불 조심 또 조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