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 가공지원센터. 제공은 세종시 |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로컬푸드 농산물 가공 역량강화 교육'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과 관련한 예비창업 실무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유통 마케팅 관련 교육 등 10회에 걸친 이론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세종시 로컬푸드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로컬푸드 농산물가공 역량강화 교육은 ▲지역농산물 활용 가공품 개발 확대 ▲공동 가공시설 이용 시제품생산 지원 ▲농산물 공동 가공 창업 체계적 육성 등으로 구성된다.
또 기존 소규모 가공사업장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가공기술, 경영,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도 지원할 계획이다.
가공에 관심이 있으나 창업 전문 지식이 부족한 세종시 농업인 또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 농식품산업담당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농업인, 시민들의 가공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역 주민 금 모씨(종촌동 50)는 "평소 농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이를 통해 농업 창업까지 할 수 있는 길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다른 주민 박 모씨(대평동 32)는 "로컬푸드는 지역 농업과 도심의 건강을 높여주는 중요한 사업"이라면서 "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일석 이조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세종=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상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