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천변 노오란 갓꽃 만개

고창 천변 노오란 갓꽃 만개

  • 승인 2021-04-08 14:11
  • 전경열 기자전경열 기자
고창천변 갓꽃만개3
고창천변에 갓꽃이 만개했다. /고창군 제공
지난해 가을에 파종한 갓이 꽃으로 만개해 고창 천변 산책로를 노랗게 물들여 이곳을 산책하는 군민들에게 봄날의 행복감을 전해주고 있다.

봄바람 따라 살랑살랑 춤을 추는 갓꽃의 모습이 여간 사랑스럽지 않다. 군민들은 5월까지 만개한 노란 갓꽃을 보면서 행복한 산책길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갓꽃 조성지는 고창 천변과 고인돌 공원, 전불 산책로뿐만 아니라 각 읍·면 도로변까지 총 24개소 10만1028㎡에 달한다.

갓은 비교적 개화 기간이 길고 번식력이 좋아 하천 변이나 농경지 빈터에서도 잘 자란다. 갓꽃은 유채를 닮아 노란 꽃을 피워 초록 들녘과 조화를 이루어 화사한 정경을 자아낸다.

고창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저녁 식사 후 가족 단위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고창 천변을 걷는 소소한 행복을 누렸으면 좋겠다"며 "고창 천변이 일상생활 속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관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체육포럼, 2027 하계 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지지 선언
  2. 대전 골령골 내달 유해 발굴 앞 진혼제… 허 시장, 적극지원 약속
  3. 연속 매진 행렬! 대전하나시티즌 5월 홈경기 티켓 오픈
  4. [문화리뷰] 베일 벗은 ‘적벽대전’, “대전역사 재조명 의미vs스토리텔링 부족” 의견 엇갈려
  5. 국비지원 선정됐지만 지자체 "예산 없어"... 지역예술단체 공연 '좌초' 위기
  1. [날씨] 당분간 대기 건조...기온 어제보다 낮아요
  2. 골린이의 똑딱이 도전!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3)
  3. [올랑올랑 새책] 이곳에 볕이 잘 듭니다
  4. 봉안당 아너스톤 BI,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영예
  5. 경찰, 여아 사망관련 어린이집 원장 영장 재신청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