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다문화]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발송

[대전다문화]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발송

  • 승인 2021-03-24 08:28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EMS국제특급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향이)는 대덕구 거주 다문화가족을 위한 제9회 국제특급우편(EMS)요금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국제특급우편(EMS)요금지원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모국에 택배를 보내기 어려운 다문화가정 약 100세대에 10만원 상당의 우편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부터 진행된 이 사업은 대덕구청과 대전대덕우체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9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이 모여 행사할 수 없는 상황에 맞춰 상반기에는 30가구를 지원해줬다.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일주일 동안 수시로 접수를 받았으며, 발송 기간 인원을 나눠 발송할 수 있도록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다문화가족에게 따뜻한 관심으로 배려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우리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으로 맞춤형 정책을 지속 발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도 대상자들의 신청을 받아 국제특급우편(EMS)요금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왕꾸이영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 '대전하나시티즌' 3연승을 노리는 이민성 감독은 어떤 비책을?
  2. 충청연고 K리그팀 승승장구 나란히 리그 상위권 안착
  3. [날씨] 내일 아침까지 충남에 비 소식
  4. 버스킹 팁박스는 수익행위?... 재능기부 아닌 ‘재능착취’ 한목소리
  5. [인터뷰] 대전 와동 2구역 강정식 조합장 "설립 5년만에 분양...조합원과 소통이 성공 비결"
  1. 대전 재개발·재건축 지역 곳곳 떠오르는 학교신설·통학로 문제
  2. 청주 민간공원 개발사업 '순항'
  3. 건양대병원 조리실 외주업체 종사자 6명 확진…직원·환자 전원 검사中
  4. 대전시 혁신도시 시즌2 공공기관 27곳 유치 본격화
  5.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첫날… 현장 곳곳서 혼선

실시간 주요뉴스